알파도, 반려동물 보호자 헬스케어 서비스 진행

Author
Admin
Date
2025-06-09 12:17
Views
21
이미지=알파도 제공

[더퍼블릭=이정도 ] 알파도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서비스에 이어 반려동물 보호자 헬스케어 서비스를 융합하여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알파도는 1차로 반려동물 보호자 헬스케어 서비스를 2025년 시범 시행 후 일반인을 상대로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알파도는 스마트 디바이스, AI, 빅데이터 등을 기반으로 웹3.0 서비스를 하고 있는 반려동물 토탈 헬스케어 솔루션 강소기업으로, A+펫라운지와 같은 공간에 보호자를 위한 A+휴먼 라운지 융합공간 서비스를 진행한다.

알파도 A+라운지에서는 심박, 스트레스, 산소 포화도, 체온변화, 호흡수 등을 측정 및 분석할 수 있으며 피트니스, 반신욕, 마사지 등 헬스케어를 위한 전반적인 관리를 지원해 헬스케어 데이터를 분석한다. 사전에 질병에 노출되면 관련 전문병원으로 데이터를 공유해 언제 어디서나 건강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서비스한다. 또한 산책, 운동, 건강검진 등 데이터를 기록할 수도 있다.

한편, 알파도는 소변자가검사, 외형자가검사, 마이크로바이옴 자가검사 등의 기능과 산책, 목욕 등 생활습관 기록 기능이 추가된 디앱(Dapp, Decentralized App)을 서비스하고 있고,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케어를 위해 개발된 웹 3.0 기반 펫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알파도는 디앱을 이용하는 유저들에게 자가검사, 동물병원, 펫 유치원, 펫 호텔, 행동훈련, 목욕, 미용, 산책 등 펫 케어 관련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알파도펫 플러스(alphadopet+)앱 버전을 통해 자가검사 기능과 생활습관 기록 기능 서비스에 웹 버전을 구현해 디앱에서 마켓 플레이스를 통한 포인트-바우처 보상 및 교환 등을 통한 리워드 보상, 디앱에서 자신의 반려동물 건강상태 확인 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이용의 폭을 넓히고 알파도 유저들의 편의성을 높인 상태다.

반려동물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해서 건강관리 규칙과 습관을 일상화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평균수명 20세 이상을 함께 만들어 가기 위해서 알파도 디앱에서 소변자가검사, 외형자가검사(눈, 귀, 치아, 피부), 마이크로 바이옴(장 미생물) 등 자가검사를 하면 포인트를 제공한다. 마이 데이터, 즉 진료기록, 검사분석 데이터와 산책, 목욕, 행동훈련 등 매일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한 행동을 기록하고 케어하면 리워드를 해주는 시스템이다.

특히 2018년부터 스마트 디바이스,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반려동물 헬스케어 데이터로 축적한 레퍼런스와 에비던스를 갖고 휴먼 헬스케어 서비스로 확장하여 토탈 헬스케어 융합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글로벌 체인화 하고 있다.

더퍼블릭 / 이정도 spooler_lee@naver.com

출처 : 더퍼블릭(https://www.thepublic.kr)

https://www.thepublic.kr/news/articleView.html?idxno=246318
Total Reply 0